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공공기관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반응형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기업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입니다.

인증서 발급 후 자동으로 발행되지 않으니 번거롭더라도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사업장 정보 입력 후 발행을 받아야 합니다.

 

 

기업은행 메인 페이지

기업은행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공인인증 센터'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센터 페이지

 

공인인증 센터의 페이지로 이동하게되면 페이지 하단의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 항목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공인인증 절차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세금계산서 페이지

 

세금계산서 작성 화면이 출력되었습니다.

 

 

 

세금계산서 페이지

 

위 같이 공급받는자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완료

 

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세금계산서를 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전자세금계산서용의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처음과 같이 공인인증 센터 페이지 하단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  '자세히 보기'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페이지

 

위 같이 인증서 발급수수료에 전자세금용이라고 표기된 세금계산서 발행 페이지가 출력 되었습니다.

 

 

세금계산서 정보입력

 

공급받는자의 사업장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완료

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발행내역이 출력됩니다.

 

 

발행내역을 확인하시고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클릭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인증서의 세금계산서 발행은 자동 발행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간 내 발행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