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30.
남은 냉동 대패삼겹살로 간장 양념하여 불고기 만드는 법
소고기와 생삼겹이 아닌 대패삼겹살에 요즘 완전 꽂혀 놀러 갈 적마다 사다 구워 먹고 하는데, 먹고 남아 집으로 가져오면 참으로 처치곤란입니다. 그럴 경우, 간장양념 만들어서 고기를 재워두면, 구이와 다르게 달달짭조름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먹고 남은 해동 된 대패삼겹살을 이용한 간장 불고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대패삼겹살 간장 양념 - 갈아만든배, 쯔유, 물, 마늘, 생강, 설탕, 사이다, 대파 생삼겹보단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있는 냉동 대패 삼겹살 정육점에서 5mm로 잘라서 사왔는데, 냉동삼겹살은 사올 적 먹을 만큼만 남겨두고 냉동실로 바로 보내야 하며, 이미 해동 된 버린 냉동 삼겹은 재 냉동하지 마세요. 다시 요리 할 경우 돼지고기 누린내를 비롯하여 음식을 해놔도 맛이 별로입니..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23.
초간단 5분 애호박 간장 비빔국수 만드는법
365일 다이어트를 외치지만 결코 지켜지지 않는 😂😂 면의 유혹은 참을 수 없습니다. 특히 점심때 뭐 먹을까 고민스러울 때, 밥 차려 먹기 싫을 경우 자연스레 면을 찾게 되는데요, 집에서 5분만에 만들 수 있는 애호박 간장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 준비재료 소면, 애호박, 당근, 비빔국수 양념 - 진간장, 맛간장, 설탕, 마늘, 참기름, 고춧가루, 물, 깨소금, 김가루, 들기름 💨 간장 비빔국수 만들기 전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작업 비빔국수에 들어 갈 양념을 만드는 일입니다. 비빔국수 양념 사전에 만들어 두면 모든 게 일사천리 만들 수 있습니다. 비빔국수 양념장은 진간장 1 : 물 2 : 맛간장 0.5 : 설탕 1 비율로 넣어주고 추가로 마늘과, 깨소금, 들기름, 고춧가루를 넣어 미리 양념을 ..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17.
잔멸치 넣어 만든 마른반찬 밥도둑 고추장 멸치볶음
저장기간 길고 한번 만들어 두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필수 대표 밑반찬 멸치볶음. 칼슘의 왕인 멸치는 반찬인 볶음으로 만들어 두면 남녀노소, 아이들부터 성인, 노인들까지 전연령대 골고루 챙 먹을수 있는데요, 필수 반찬 멸치볶음을 고추장 양념에 볶아 성인 버전용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잔멸치, 식용유, 마요네즈, 고운 고춧가루, 시판용 양념소스, 청양고추 멸치볶음에 필요한 메인재료 멸치는 취향에 따라 준비합니다. 중간 멸치, 큰 멸치도 있지만, 전 잔멸치를 좋아하는지라, 종이컵 분량의 잔멸치를 준비 후 프라이팬에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기름 없이 x) 프라이팬 기름 없이 볶는 이유는 멸치의 특유 비린내를 날려 주기 위함입니다. 노르스름 어느정도 멸치 색이 변하면, 멸치 코팅을 위하여 기..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10.
돼지 등뼈 삶아 배춧잎 넣고 끓인 해장국 만드는법
이틀간 대량으로 쏟아진, 폭우는 서울 경기 지역 강타하면서 많은 비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다들 괜찮으신건가요? 비는 많이 오지만, 배는 고프다 보니 이런 날은 은근 따뜻한 국물이 생각은 납니다. 정육점에서 1만원어치만 사면 제법 양이 많은 돼지등뼈❗❗ 오늘은 돼지등뼈를 이용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해장국 느낌으로 끓여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돼지등뼈, 월계수 잎, 소주, 된장, 고춧가루, 배춧잎, 마늘, 치킨스톡, 파 새우젓 1만원어치 사온 , 푸짐한 돼지등뼈 양이 제법 많아 보기만 해도 흐뭇합니다. 큰 대야에 돼지등뼈를 넣은 후 물을 잠기도록 부어준 뒤 1시간 반 정도 핏물 빼는 작업을 위해 그대로 둡니다. 핏물 뺀 작업을 마친 후 돼지등뼈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핏물 빼기, 물 세척 작업을..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8.
감칠맛 폭발, 조리법 쉬운 바지락 먹물 파스타
갯벌의 보물, 시원한 국물 맛의 감초 역할 톡톡히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기도 하고 국민 조개로 불리는 바지락, 평소 먹던 하얀 파스타면과 다른 먹물(검은색) 파스타를 이용하여 감칠맛 폭발, 아주 쉬운 오일 파스타 느낌으로 바지락 먹물 파스타 만들어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바지락 1kg 한봉지, 먹물 파스타면, 치킨스톡, 올리브올오일, 파, 양파, 마늘, 고추(청/홍), 미림, 후추 술 안주로 좋고, 요리 활용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흔하고도 귀한 조개 바지락 마트에서 마감 세일 공략으로 얻어온 1킬로 7990원짜리 바지락 한 봉지입니다. 양이 엄청 많은 거 같지만, 껍데기 벗겨 놓고 보면 저 혼자 순삭 가능한 양입니다. 바로 먹을거라면 해산물은 마감세일을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사오는것도 ..

Made by me/하루한끼
2022. 8. 2.
건두부 넣어 만든 고소하고 담백한 포두부 김밥
한때 다이어트다 뭐다 하여 포두부 제품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여, 마트 제품은 딱 한 끼 정도 용량이라, 뭔가 아쉬운 마음에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인터넷에 파는 양은 방대한 양을 자랑합니다. 요즘은 약간 인기 시들, 아마도 지금쯤 냉동실 한편에 고이 잠들어 모셔둔 분들 많으실 건데요, 냉동 건두부를 한방에 잔뜩 소진하고자 담백하고 맛있는 김밥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재료 냉동 건두부(포두부) , 당근, 달걀, 참기름, 깨소금, 소금, 쯔유 우선 채칼을 이용하여 당근을 푸짐하게 썰어준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소금 뿌려 당근을 볶아줍니다. 당근 볶기 마지막은 고소한 참기름으로 마무리합니다.~ 김밥에 들어갈 지단은 달걀은 3개 정도 준비하여 용기에 풀어 준 후 프라이팬에 얇게 부쳐낸 후 잘라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