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p Note/해외이모저모

[필리핀클락] 클락한인타운풀빌라이용 / 마닐라 대사관 방문기

반응형


필리핀 클락(CRK) 여행기





  



[ 숙소 ]- 클락 한인타운 풀빌라


여행일정 동안 묵었던 Philippines 클락내 한인타운 내 풀빌라.

떠나기전 머물 숙소 고르는것도 참 고된 일이다

싼곳을 찾아 호텔, 리조트, 풀빌라...  카페, 여행사 사이트, 블로그 미친듯이 뒤지고 다녔는데

너무 싼곳은 시설이 후져서,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시설 좋고 깨끗한 곳으로 정하였다.  


운좋게 찾아 잡은 이 곳은 , 지은지 얼마 안된곳이라 그런지 내부 시설도 깨끗하고 너무 좋았다. (외관은 좀 별로다 ㅎㅎ)

필리핀 풀빌라에 대해 인식이 매우 안좋은데 가서 묵어보니, 나쁜 상상과는 전혀 거리가 멀었으며

한국에서 이정도 펜션 잡아 놀려면 가격 어마어마 했을껀데, 가격도 적정선이고~ 넓은 방에서 개인별로 묵을 수 있어 좋았다.

인원은 풀빌라 인원수에 최대한 맞춰 가는게 방값을 절약할수 있다.

사장님 내외분도 정말 좋으시고, 빌라 내 상주하는 아떼들도 친절하고 음식도 잘한다. 

이곳에 머무는 동안 숙소 불만은 전혀 없었다.





[마닐라 주한 대사관]



일정 중  볼 일 있어 찾았던 마닐라 대한민국 대사관

클락에서 Philippines Manila  대사관까지는 2시간 걸린다고 한다, 트래픽이 없는 가정하에....

만약 트래픽 걸리면 더 걸린다. 

늦게 가면 사람 많아 일처리 늦어진다고 새벽5시 출발. 차량은 렌트로 하여 마닐라까지 gogo~

클락에서 마닐라 가실경우 버스를 이용하거나 꼭 렌트해가심이....(자차 들구가면 그건 미련한짓임)

마닐라 들어서니 좁은 도로에 차가 꽉 막히고...숙소까지 다시 돌아갈라고 생각하니 앞이 깜깜ㅠㅠ 

다행이 한국사람들이 일 보는쪽은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처리 되었다. (사람은 이래서 부지런해야함)

일 마치고 장에 신호와서 마닐라 대사관 내 화장실 갔더니 휴지가 없다. 

화장실에 휴지가 없다는 건 한국에선 상상도 못 할일인데...

대사관내 업무 보는 직원들한테 휴지 있냐고 물어보니 없댄다. 가지고 있는거라도 달라고 했더니만 NO !!

할 수 없이 대사관 기어 나와  아주 멀리 보이는 건너편 커피빈가서 커피 한잔 사 먹고 볼일을 봤다는....웃지 못할 일이...

화장지 트라우마가 생겨서 이젠 꼭 챙기고 댕김 ㅠㅠ






[몸풀기-연습장]


마닐라 다녀 온 뒤 오후에 골프장 가기에는 너무 무리 인 것 같아 찾은 연습장.

사실 여긴 골프장은 별로이나, 일행들도 초보이고 연습삼아 하는건데 무리한 지출을 삼가기로 해서 결정한 곳이다.

가격이 엄청~나게 착하여 그것 때문에 간다.

Manuel A. Roxas Hwy, Clark Freeport, Angeles, Pampanga, 필리핀 (에어포스 시티 골프코스)

여기서 쳐보고 제대로 된 골프장 가면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온다는건 비밀 ㅎㅎ


일행중에 진짜 연습장1도 안다니고 여행  따라 온 친구가  연습장 와서 일행이 치는것 보니 본인도 치고 싶었나보다(사진속 저분) . 

자기도 쳐보겠다고 하여 소개받아 섭외한 "프로강사 초비(Chobi)"

필리핀내 순위권안에 잘나가는 선수였는데 스폰을 못 받아 선수의 꿈은 접고, 지도자의 길로..... 들어 섰다고 한다.

저 사진속의 주인공 저분한테 속성으로 2시간 레슨 받고, 연습장에서 박스공 엄청 쳐대고 다음날 필드로 나갔다. 

한국에서 있었슴 상상도 못할 일이다. 

무조건 연습장 가면 3개월은 배워야하고 , 프로 비위 맞쳐주며 눈치보면서 배워야하는데..

가르침 받는 사람도 처음이다보니 프로가 가르쳐준대로 곧 잘한다. 

레슨 비용도 저렴하다.!! 암튼 사진 속 주인공은 골프 싸게 배우고 좋은 경험했다.

연습장 입장료 없음!!  공 60 EA 1 BOX  55 P     1:1 1시간 프로 레슨비 500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