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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다식/기타

법인통장 otp 재발급시 은행 방문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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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을 어디다 놓고 다니는지 회사 OTP를 잃어버렸어요.

분명 며칠 전 사용하고  서랍 속에 놔둔기억이 있는데, 

서랍, 사무 실책 상속, 사무실 주위 등... 샅샅이 뒤지고 다녔는데 결국엔 못 찾았네요.

그래서 우리가 아는 흔한 법인 서류의 양식을 들고, 당당히 은행을 찾아갔는데 퇴짜 맞았어요.

 

개인과 개인사업자는 긴급시 앱으로 모바일 OTP 발급도 가능하고, 은행 방문 시엔

신분증 하나로 해결되지만, 법인은 복잡합니다.

우리가 아는 법인 대리인일 경우 법인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이렇게만 

가져가면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법인통장  OTP 재발급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사항 전부( 법인등기부등본)

✔위임장 (위임 내용 정확히 명시, 대리인 인적사항, 법인도장 날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인감

✔대리인 신분증

✔주주명부

 

모든 서류는 최근 발행일 3개월 이내건으로 제출 

은행 등급에 따라 수수료 5,000 ~10,000원 발생

 

대표자 본인이 방문해도 위임장 빼고 나머지 서류 전부 다 들고 가야 합니다.

분실 재발급으로 받았지만, 배터리 방전으로 교체 시에도 동일합니다.

서류 꼼꼼하게 따지는 회사 사장님이나 상사분  만나면 기안 올렸다가 한소리 들을 듯합니다.

저두 한소리 들었네요 ㅠㅠㅠㅠ

 

절대 함부로 분실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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