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IT통신모바일금융

KT Olleh 폰안심 플랜 부가세 환급 신청하기

반응형

KT가 26일부터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행한다. 



KT는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가입자에게 보험제공을 했었는데,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해당 서비스는  보험서비스


로 보는게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렸고 과세 당구도 부분과세가 타당하다고 밝히면서 KT가 환급을 결정했다.


KT 이용하면서 보험에 가입했던 사람들이면 잊지 말고 신청하자


환급 대상

  •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를 과거 이용했거나 현재 이용하고 계신 전체 고객님 (시즌1/2/3 가입 이용 고객님 전체)

  • 2011년 10월 ~ 2017년 4월 기준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이 청구된 고객님



환급 안내

1) 일정
  • 미환급금 대상자 조회 가능 일정 : 2017.04.26~별도 종료 공지시



2) 환급 금액
구분기준
환급금액고객님이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를 위해 납부하신 부가가치세 중 국세 환급 기준에 따라 환급 받는 금액입니다. 
(대상기간: 2011년 10월 ~ 2017년 4월 납부 금액 기준)
이자환급 신청일로부터 환급금 지급일까지의 법정이자(연 6%)가 적용되어 추가로 지급됩니다.





3) 환급 신청 방법
온라인 
올레닷컴
미환급금 대상 조회 이후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SMS/아이핀 본인인증 절차 진행) 
※ 미성년자의 경우 미환급금 조회는 가능하나, 환급신청은 법정대리인을 통해 KT 플라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법인/외국인/사망자의 경우 조회가 불가하므로 KT 플라자 방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KT 플라자
가까운 KT 플라자 방문하시어 대상자 확인 및 신청 가능합니다.
※ 제출 구비 서류: 신분증(본인확인용) 
※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를 가입하여 요금을 납부하신 고객님 중 온라인에서 조회되지 않는 경우 과거 
KT 요금청구서를 지참하시어 KT 플라자로 방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환급 절차


  • 일반적으로 신청일로부터 2일 후(토, 일, 공휴일 제외) 요청하신 계좌로 환급금액 입금됩니다.
  • 요청하신 계좌와 개인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재 신청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 미성년자의 경우 미환급금 조회는 가능하나, 환급신청은 법정대리인을 통해 KT 플라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법인고객/외국인/사망자의 경우 올레닷컴에서 부가가치세 미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하실 수 없으므로 KT 플라자를 방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KT 플라자 방문신청 시 지참서류 :
    • 본인 - 신분증(외국인의 경우 여권 또는 외국인증명서 등)
    • 미성년자 -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 증명서 등)
    • 법인 - 위임장,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계좌사본, 대리인 신분증
  • 환급처리는 일반적으로 신청일로부터 2일 후(토, 일, 공휴일 제외) 요청하신 계좌로 환급금액이 입금됩니다.
    (단, 환급처리량이 많을 경우 시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올레닷컴 환급신청 및 변경 가능시간은 7시 ~ 22시 입니다.
  • 올레닷컴 환급 계좌 변경은 환급신청 당일 22시까지 가능합니다.



[ KT Olleh 홈페이지에서 내용 발췌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