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으로 오는 전화는 인터넷, 휴대폰, 보험, 주식 등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며칠 전 온라인상에 통신사 변경하는 TM 전화를 받아 정중히 거절했다가
막말 들었다는 기사로 인해 살짝 이슈가 되어 통신사가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뭐 결과는 통신사가 직접 콜을 돌려 영업한것이 아니라, 통신사는 모른다고 나올줄 알았습니다.
간혹 콜 돌리는 업체에서 티엠 휴대폰으로 판매되는것이 불법인줄 모르고
직원들이 무개념 무대뽀로 막말을 해대 사고치는 인간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직율이 높은 직종이라 낼 부터 안나오면 되니깐요~
오늘도 CS센터 / CRM 센터라고 사칭하며 오는
TM 전화 휴대폰 기기변경 관련하여 글을 써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XX통신사 기변 CS센터 / CRM 센터입니다.
우리 고객님 그동안 장기로 이용해 고맙다며 최신형 갤럭시 모델을
오늘만 특가행사로 준다며 전화가 걸려옵니다.”
대면으로도 판매하기 힘든 휴대폰을 걸려온 전화 통화로 바꿔 준다고 하니 솔깃할 수는 있으나,
전화 영업은 절대 좋은 조건으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티엠영업은 무조건 싸게 준다는식의 떡밥 먼저 던져 놓고 시작해야 됩니다.
왜❓❓❓❓❓❓❓
그래야 상대방이 반응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응 보이면 50%는 넘어온겁니다.
이후로는 정말 싸게 주는 것 마냥 열변을 토하며 정신을 쏙 빼 고객이 신청하게 만듭니다.
나한테 어떻게 연락이 오는걸까?
통신사 밑으로는 공식 대리점이 존재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판매합니다.
고객이 문의를 하여 요청하게 되면 전화가 따로 갈수는 있지만,
아웃바운드 콜을 쳐 TM 영업으로 개인정보 수집하면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대리점과 휴대폰 판매해주기로 계약한
휴대폰 판매업체(TM업체)가 TM 텔레마케팅 전화를 돌립니다.
전화로 영업하려면 판매 대상의 연락처가 필요한데.
예전에는 DB 제공업체 DB를 돈주고 사서 콜을 돌렸지만
이제는 무작위 고객들에게 연락을 한 뒤 상대방이 반응을 보이면
1차 상담원이 관심고객으로 분류하여 DB를 만들면, 2차 상담사가 영업전화를 하는 구조입니다.
최신형 폰을 저렴하게 할인가로 드립니다.
최신형을 폰을 싸게 준다는 멘트
이 말을 조심해야 됩니다. 왜❓❓❓❓❓❓
절대 저렴하게 판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기변경 한뒤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아~ 내가 이미 호구 잡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TM(텔레마케팅)기변 영업의 함정을 잘 모르시 분들은 비싸게 산 줄 모르고 잘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호구 잡혔다고 생각하는 순간은 이미 업체나 판매했던 사람이 사라지고 난 뒤입니다.
개통 대리점은 남아 있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통화했던 상담사 찾아 알아서 해결하라는 식입니다.
최신형 폰을 저렴하게 준다는 판매사의 사탕발림에 속지 마세요
요금할인 제도가 도입되며 TM(텔레마케팅)영업으로 휴대폰 팔아먹기는 좋아졌습니다.
이건 TM(텔레마케팅) 아니라 로드매장에서도 아직까지 요금할인제도를 말로 교묘하게 싸게 주는 척
돌려 말해 아직도 많이 팔아먹는 수법입니다.
선택약정할인(선택요금 25%할인), 공시지원할인(선택요금제 약정조건시 단말기 선 할인)을
개념을 이해하는분들은
피해가 덜하지만, 할인 제도를 모르는 분들은 많이 당합니다.
선택약정할인, 공시지원할인, 제휴할인, 보상프로그램(유료)은
내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및 제휴사가 해주는 할인으로
단말기를 정말 싸게 살려고 한다면, 위에 할인을 배제하고
단말기 가격 자체를 추가적으로 할인해줘야 싸게 사는 겁니다.
(페이백 뭐 이런거❓❓❓❓❓)
통신사 및 제휴 할인을 24개월치 선 계산해 놓고
단말기 출고가에서 빼고 단말기 할인해준 것처럼 말하는데
이것은 절대 싸게 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신청하면 자동으로 받게 되는 할인입니다.
폰 반납 절대 함부로 하지마세요
통신사에 보상프로그램 가입이 안된 상태라면 반납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상프로그램에 가입된 상태라면 공식대리점을 통하여 기변 할 경우만
반납 대상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미 해당됩니다. (성지나 판매점)
기존에 사용했던 단말기를 은근 슬쩍 물어보고 돈 된다 싶은것들은 반납하라고 유도하는데,
반납하여 중고가격이라도 일부 받았다면 그나마 양심적인 판매자이지만
그 뒤 아무런 조치가 없어 단말기를 돌려 달라 요청했을 시 판매자가 팔아 치워 꿀꺽한 상태입니다.
민원으로 싸워 일부라도 받게 된다면 낮은 금액을 받거나, 못 받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장기할부(36개월/48개월)개통을 주의하세요
요금이 적게 나오는것처럼 보이려 장기할부(30/36/48개월)로 개통시킨 뒤
2년 뒤 남은 할부금을 변제해준다며, 보상프로그램을 가입 시켜버립니다.
2년 뒤 남은 할부를 없앨려면 새로운 동일 우수기변이 진행 되야 되며
이부분 가지고 문제를 따지고 들면
2년 뒤 그 업체는 이미 망하고 사라져서 없습니다.
장기할부 개통에 따른 할부이자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증번호 함부로 불러주지 마세요
TM(텔레마케팅) 업체는 비대면 방식 영업이라 온라인신청서로 접수 진행이 됩니다.
신규나 기변은 공인인증서, 카드로 인증 해야 되지만
기기변경일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한 인증번호만 불러주면 되기때문에
TM(텔레마케팅) 기변 업체가 무척 선호합니다.
온라인신청서에는 전산에 개통되는 출고가/할부금액/할부개월/약정/ 요금제등이 다 표기 되어
개통시 그대로 반영 됩니다.
미심쩍다 싶으면 본인이 URL 주소를 받아 직접 인증하면서 내용 확인하면 됩니다.
엠세이퍼로 개통을 차단 하세요
"신규""번호이동" 개통은 사전에 엠세이퍼로 개통 차단이 가능합니다.
기변시 통신사 고객보호 정보 PASSWORD 걸어두세요
SKT (고객 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지점 /대리점을 통하여 가입 신청 되면 5일이내 ARS(1514),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패스워드 설정 가능합니다.
KT(고객정보 열람 서비스)
지점 /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KT 홈페이지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KT.COM / 마이페이지/ 가입조회/변경> 가입정보 > 고객정보 열람 비밀번호 설정
LGU (고객정보 보호서비스)
유플러스 직영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대리점에서는 신청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확인 불가 서비스
이용 통신사 패스워드 설정을 하게 되면 정보조회 및 열람 불가하여 모든 업무 처리에
패스워드를 요구하므로
패스워드 설정해둔 경우 잊어 먹지 말고 잘 기억해야 합니다.
초기화 때문에 지점/대리점/직영점 다녀와야 하는 상황 발생합니다.
택배 수취거부 / 물건은 절대 개봉 금지
선개통이 안된 상태서 물건 발송 시 취소하기 수월합니다.
통신사 고객정보 열람 패스워드 걸고 수취거부 하거나 반송시키면 됩니다.
그러나 선개통 되고 물건 발송시에는 골치 아파 집니다.
선개통 후 취소 요청하면 불량 확인서 떼어와라, 프로모션 개통이라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대며 취소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면 상담사랑 전투태세에 돌입하여 싸워야지 철회 가능합니다.
순순히 쉽게 절대 안해줍니다.
📢 TM으로 가입할 경우 반드시 녹취하세요 ❗
온라인신청서로 진행 된 경우 계약 사항이 그대로 노출되는데도 불구하고
가입자는 인증번호만 불러주는 작업만 하기 때문에
상담사가 말해 준 내용만 기억합니다.
여기서 가입자는 온라인인증으로 1차 발목이 잡혀버립니다.
뭔가 잘못된 부분을 가지고 따지려고 하면 근거를 가지고 싸워야 되기 때문에 녹취가 필수입니다.
내가 피해를 입었다 싶으면
1차적으로 통신사 민원실에 접수하고 이후
개통대리점이랑 판매자랑 연락 올 경우 조율이 안되면 방통위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그외 이동전화 사기피해 신고센터 및 TM 모바일 유선불법 신고센타로도 신고 가능합니다.
단통법이 있는데 TM(텔레마케팅)으로 좋은 조건을 말해서 판매할리가 없죠!
MT사회 초년생, 어르신, 통신상품을 잘모르는 분들이 물건을
택배로 받아 이런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TM(텔레마케팅)으로 기변 시 그들의 말장난에
호구 잡혀 노예 계약으로 이어지니, 무조건 거르세요~
TM(텔레마케팅) 으로 휴대폰 판매는 불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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