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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다식/IT통신모바일금융

유선상품(인터넷+TV) 해지도 한번에 " 원스톱 전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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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전환서비스

기존에는 인터넷과 tv 타사로 신규 가입하고 회선 설치 후에는

타사로 본인이 전화하여 직접 해지 신청하였지만,

이제는 통신사에 신규 가입하면서 전 통신사 해지 요청을 하게 되면 동시 해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동전화는 번호이동을 사업자 변경을 쉽게 할 수 있었지만

그동안 인터넷과 티비는 해지 신청을 별도로 해야 되는 불편함과,

해지과정에 통신사의 해지방어 및 해지누락으로 인한 이중 과금 등

이용자들이게 피해요금를 부과하면서 문제가 많다보니

유선 서비스의 문제 해소를 위하여 사업자 전환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방통위가 칼을 뽑은 거 같습니다.

 

■ 원스톱 전환서비스

서비스명  : 원스톱 전환서비스 

출시일 : 2020년 7월 1일 (7월1일~ 25일  시범서비스 기간)

문의처 / 각통신사 대표번호 

SK텔레콤 1600-2000

SK브로드밴드  106

KT 100

KT SKylife 1588-3002

LGU+ 101

 

■ 신청 절차

신규가입 통신사에 인터넷 티브이 가입하면서 기존 통신사 해지 요청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기존 통신사 확인 전화 수신 (이용절차, 장비회수. 요금(위약금/할인반환금)/혜택변경 꼭 check) 하세요.

신규회선 개통 처리되며 기존 회선 서비스 해지 완료

 

■ 신청 시 주의사항

■ 본인이 원할 경우 신청하면 되고, 기존대로 가입/해지를 별도로 진행해도 됩니다.

■ 대리인 신청 가능하며, 가족관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신청 가능합니다.

■ 전 통신사 해지 확인 전화는  무조건 수신해야 되며, 거부 시 전환 취소됩니다.

■ 원스톱 전환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되었을 경우 복구 불가하며 , 개통 처리 전 또는 기존 사업자 해지처리되기 전 전환절차 취소 가능합니다.

■ 위 서비스를 악용하여 차 후 사은품 편취 목적으로 영업점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환수가 이루어져  , 배상하지 않고 반환을 거부할 경우 영업점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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