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출국시 휴대폰 소지자라면 로밍은 필수입니다.
통신사 이용한 로밍요금은 약간 비싸고, 통화량이 적고 인터넷 사용이 주 목적이라면
공항서 와이파이 기기 대여하여 들고 나가 사용 되고
요금을 진짜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현지 유심 사용이 답입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장기 체류 목적이라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한국의 은행 인증서 연장. 본인 인증 작업 때문에
할 수 없이 일시정지 복구 및 정지를 해야 되는 불편함이 생기는데,
로밍을 신청하고 나간 상태라면 통신사 연결이 수월하지만,
그렇지 않는 사람은 현지 사정에 의해 먹통이 되거나 장기 미사용자들은
신호를 못잡아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밍이 된 상태로 해외에서 휴대폰 +114 누르면 이용중인 통신사로 연락하면 되지만, 신호가 안 잡힐 경우
전화 사용이 안될 경우는 외국이라 연결이 쉽지가 않습니다.
친구도 해외 출국하며 일시정지를 해 둔 상태인데,
사용 중인 통신사에 홈페이지 로그인하려고 보니
장기 미접속으로 제대로 로그인이 안되고 패스워드 모른다고 합니다.
해외에 있더라도 본인 이용중인 통신사는 생각날때마다 한번씩 로그인해주세요.
장기 미접속으로 막힙니다.
해외서 통신사 사이트 접속까지 안되면 폭망입니다.
통신사 홈페이지 어디에 분명 기재되어 있을텐데,
서치를 통해 검색해도 안 나와
이때 방법은 외국에서 국내 고객센타로 연락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알아본 결과
해외에서 국내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SKT 사용자가 외국에서 SKT 고객센타로 연락을 할 경우
+82-2-6343-9000
SKT 전화로 하면 통화가 무료지만, 그 외 전화는 유료 부과됩니다.
KT 사용자가 외국에서 KT 고객센터로 연락을 할 경우
+82-2-2190-0901
KT 전화로 하면 통화가 무료지만, 그 외 전화는 유료 부과됩니다.
LG U+(엘지유플러스) 사용자가 외국에서
LG U+(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로 연락을 할 경우
+82-2-2190-0901
LG U+(엘지유플러스) 전화로 하면 통화료가 무료지만,
그 외 전화는 유료 부과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해외 연락처 알아내어 톡 보내주니,
몇 시간 안되어 해결했다고 톡 오네요.
2021.09.29 - [잡학다식/IT통신모바일금융] - kt 고객이 해외에서 장기 체류 예정이라면 로밍문자수신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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