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IT통신모바일금융

아이폰 콘텐츠 결제 환불하기

반응형


아이폰 어플 구매 취소로 무척이나 분주한 하루였어요

포스팅 올려주신분들의 글 경로 보고 찾아 가면서 

내가 이리 컴맹이었나 하는 자괴감도 들구~

담당자한테 구매 취소 이멜을 보내기 위해 반나절을 그냥 날려 버렸답니다. ㅠㅠ



막상 해보고 나니 별거 아니었는데 왜 이렇게 헤매었나 싶기도 하고...

평소에 잘 들어가지도 않는 아이튠즈& 애플 홈페이지를 들락날락 ~ 

제가 차근차근 알기 쉽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 내폰에서 구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무료어플이나 게임등을  자주 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내폰을  통해서 유료로 결제되는 부분이 있는지 상시 확인하셔야합니다.

무료로 다운받기는 했지만 시간 지나서 유료결제로 전환되는 것도 있고, 

내가 구매 하지 않는 어플이 결제되어 청구되는 경우도 있으니...

애플은 90일이내 언제든지 문제에 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로 접속해서  나의 구매 내역을 쭈욱 확인 가능합니다.

모바일상에서도 취소 요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시도한바로는 결국 하다하다 안되서 

 일반pc로 넘어왔습니다.




■ 아이튠즈에서 구매내역 확인 해보기 


애플 사용자라면 누구나 다 아는 아이튠즈

이곳에서도 나의 구매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실행 >  상단에 보기 메뉴  > 미디어종류 > 팟캐스트로 놓으면 오른쪽 옆쪽으로 스토어 버튼이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로그인 하시면 계정정보 화면창이 뜨면서 구매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제가 구매한 내역 어플등이 뜨면서 조그만 글씨로 문제신고 버튼이 보이시죠?

문제신고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팝업에 [문제 신고]창이 뜹니다.

보통은 문제신고 창에서 취소를 진행하면 되는데 

제가 구매한 해당 어플은  또  안뜨네요.  환불은 진짜 어렵게 해놨네요 ㅠㅠ

하루하루 매일 들여다 볼수도 없고.....


 www.apple.com/kr‎ 


공식 홈페이지로 찾아 들어갑니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하기






메인 화면에 로그인 화면 찾아 로그인하시고 고객지원 클릭합니다.





내가 찾는 화면이 없다 당황하지 마시고 app 문의하기 눌러주세요





나의 폰 정보가 뜹니다. 클릭



문의할려고 하는 항목을 골라 클릭해줍니다.

전 어플을 환불취소 해야되서 [구독 및 구입] 눌러줍니다.


제가 구매한 앱은 동일 판매자 다른 사진어플을 구매하였지만, 

필터부분이 너무 겹쳐서 취소 요청을 하기에 

우발적인 구입으로 체크해 봅니다.







저는 이메일을 통해서 취소 신청해봅니다.

이메일 클릭 


해당 창이 뜨면 정보 내용을 기재합니다.

주문번호를 기재해야 처리가 빠르니 꼭 기재 하세요.

주문번호는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I purchased another application from the same seller.

It's the function similar to mine, so I want to cancel that.

i cant search the report of problem.

Please process the cancellation by email


구매취소 사유를 간단히 기재하여  계속버튼을 누르면 담당자한테 전달 되고

72시간내 답변이  옵니다.



애플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


연락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날이 당신을 잘 치료됩니다 바랍니다.


나는 최근 구매가 이전 구입 한 패키지와 유사한 것을 이해합니다. 나는이 오늘 당신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나는 당신의 케이스를 검토 한 당신에게 구매에 대한 전액 환불을 발행하고있다.


영업일 10 일 이내에 7.69 USD는 구매할 때 사용하신 결제 방법에 게시해야합니다.


여러 당신이 당신의 아이폰, 아이 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실수로 또는 승인되지 않은 구매를 방지 할 수있는 방법, 그리고 애플 TV가 있습니다. 당신은 완전히 구매하지 않도록에서 인앱 구매를 비활성화하거나 모든 구매에 대한 암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에서 인앱 구매에 제한을 배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결제 구매어플 환불 성공 ㅎㅎㅎㅎㅎㅎ



 애플ID는 카드정보 최초 등록시 

결제시 1달러 결제 문자가 날라오는데요~ 

애플 정책상 유효한 카드인지 확인 한 후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등록할 때 1달러가 나갑니다. 

1달러는 결제시 확인용으로 쓰이고 실제 청구는 되지 않습니다. 




난 몇 시간내 걸려 진행 하였지만,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은 쉽게 진행하여

쓸데없는 시간 및 감정 소모 하는일 없길 빌며..

힘든 하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