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30.
부담 없이 즐기는 후루룩 잔치국수 만들기
2022년 3개월밖에 안 남은 9월의 마지막날입니다. 날씨도 아침저녁 선선해지면서, 국물 음식이 당기는 계절인데요, 멸치로 육수 내어, 후루룩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잔치국수 만들어 봤습니다. 📢 준비재료 소면, 달걀, 호박, 당근, 들깨, 쑥갓, 고운 고춧가루 육수 - 멸치, 청양고추 오늘은 동전 육수가 아닌, 멸치를 육수 재료로 활용하여 본연 국물맛으로 육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한움큼 준비한 멸치는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깔끔한 국물 맛과, 약간의 매콤함을 내기 위하여 청양고추도 몇 개 넣어 같이 팔팔 끓여줍니다. 멸치 듬뿍 넣고 푹 끓이니 멸치 향이 풍기면서 진한맛의 멸치 육수가 완성 되었습니다. 육수 우려내고 난 멸치는 건져 올린 후 홍게 간장 or 까나리 액젓등으로 육수 간을 해주면 감칠맛 ..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27.
10분완성! 맛있는 볶음밥요리 참치깍두기볶음밥
저의 포스팅이 요즘 정말 뜸하죠~ 블태기 왔어요.😭😭😭 구글에서 주는 용돈 환율 좋은 이 때 팍팍 땡겨야 하는데... 아이쿠야 날씨도 선선하겠다, 글쓰기 참으로 좋은데 말이죠~ 빈둥빈둥 나른해지다보니, 블태기는 왔지만, 밥은 먹어야 합니다. 명절 때 선물로 받은 스팸, 참치 등 많이 가지고 계시죠? 저도 스팸과, 참치가 제법 들어 왔는데, 오늘을 참치캔을 이용하여 볶음밥에 넣어 맛나게 요리하고자 합니다. 📢 준비재료 참치캔, 깍두기, 굴소스, 파,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올 추석에 선물셋트로 받은 참치캔, (광고 x) 예전에는 참치캔 하나 따서 아무것도 없이 그냥 먹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조리를 안 하게 되면 먹질 못하네요. 볶음밥 재료에 들어갈 작은 참치캔 하나 준비합니다. 파도 송송 썰어 준비..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23.
고기 없이 만드는 담백한 부추만두 만드는 법
점심 메뉴로 만두가 생각나서 만두 쪄 먹을라고 보니, 냉동실 만두가 사라졌습니다~ 분명 얼마 전까지 있는 거 분명 봤는데, 역시나 범인은 동생! 그 사이 다 먹어치운 상태 😱😤😭 이미 다 먹고 없어진거 , 뭐라 할 수도 없고 나도 만두가 너무 먹고 싶단 말이지요~ 냉장고에 두부랑, 부추 가지고 만두 만들기 도전. 고기 없어도 두부와 부추만 있어도 맛있는 만두 만들기 충분합니다.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시간 최강 단축 만두요리 부추만두 만들어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두부, 부추 , 고운 들깻가루, 참기름, 맛소금, 만두피 간장 양념 만들기 간장 1 : 식초 2 : 고춧가루 2 : 후추 1 반단 정도 되는 양의 부추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그릇에 담고 제법 부추 양이 많은 거 같지만, 숨이 죽으면 ..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16.
밀가루 반죽하여 멸치국물에 끓인 수제비 만들기
시중에서 파는 대기업표 칼국수 면은 사다 끓여 손쉽게 끓여 먹을만하지만, 수제비는 뭔가 아쉬움(?) 마침 TV 에 맛나 보이는 수제비 보면서 군침 흘리면서 보던 중, 만들기 갈등 생겼지만, 비도 부슬부슬 오고 하니 밀가루 반죽하여 저녁에 직접 손수제비 끓여 먹기 위하여 반죽 도전합니다. 📢 준비재료 밀가루, 소금, 물, 굵은소금, 후추 국물멸치, 호박, 양파, 대게 맛간장, 소금, 마늘, 감자 큰 볼에 수제비 반죽에 필요한 밀가루를 준비합니다. 반죽하기 전, 소금 1스푼, 식용유 넣고 물 부어 가면서, 반죽을 합니다. 블로그 글 올린분들 보니 밀가루 종이컵 2개 정도 가지고 반죽(?) 하시던데, 2인분 만들정도 양이면 그 이상보다 많이 들어가며, 적은 양부터 반죽하면 양 조절하기는 훨씬 쉽습니다. 수제비..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13.
토마토 끓여 만든 소스에 졸인 토마토 닭다리 조림
기나긴 추석 연휴는 다들 어찌 잘 보내셨나요? 🥰🥰 저도 본가 방문하여 엄마가 해주신 맛난 음식 먹고 , 잘 쉬다 왔습니다. 이번 본가에 갔다 엄마가 기르는 방울토마토 작물에 아직까지도 토마토가 달려 있고 제법 많이 붙어 있어 따 왔는데, 날씨 영향인지 몰라도 단맛이 일절 없는 아무 맛 안나는 방울토마토 맛보긴 생전 처음입니다 ㅎ 방울토마토 맛없다고 버리면 안 되죠?? 단맛 없는 방울토마토 듬뿍 넣고 갈아 넣고 닭다리 조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준비재료 방물토마토, 냉동 닭다리, 고추장, 떡볶이 마법가루, 냉동야채믹스 토마토소스에 들어갈 닭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닭가슴살이 없는 관계로 냉동시켜 두었던 닭다리를 준비합니다. 닭가슴살은 프라이팬에 구워도 되지만, 닭다리 굽는 건 보통 일이 아닙니다. ..

Made by me/하루한끼
2022. 9. 5.
추억 소환하게 만드는 분홍소시지 볶음밥
어릴 적 추억 소환하게 만드는 분홍 소시지, 이거 먹고 자란분들은 분홍 소시지와 달걀 반찬이 옛날에는 최고의 반찬이었죠!! 도시락 반찬의 최고봉으로 불리었던 분홍 소시지 어릴 적에 못 먹어 한 맺힌 건 아니지만, 가끔은 이맛이 생각나서 사다 먹게 되는데, 양이 많다 보니 한 끼 때우고 나면 꼭 남게 됩니다. 남은 소시지로 밥반찬, 도시락 반찬 아닌 분홍 소시지 볶음밥으로 볶아 보겠습니다. 📢 준비재료 분홍 소시지, 파, 달걀, 양배추, 냉동 완두콩, 맛간장, 찬밥 점심때 찌개 먹으러 가는 곳에 나오면 참으로 반가운 분홍 소시지, 부쳐 먹고 남은 분홍 소시지의 빠른 소진과 볶음밥에 넣기 위하여 깍둑썰기 작은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깍둑썰기로 자른 작은 분홍 소시지와, 냉동 완두콩을 준비합니다. 볶음밥 맛의 ..